14일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는 13일 KT 전 전무 김모씨를 업무방행 혐의로 구속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 측에 따르면 김모씨는 KT 인재경영실장으로 근무하던 2012년 하반기 공개채용에서 절차를 어기고 김성대 딸을 합격시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1월 경기 성남시 KT 본사와 서울 광화문 KT 사옥 등을 압수 수색을 한 검찰은 이후 압수물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김성태 딸이 KT 2012년 공개채용 당시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에 포함되지 않은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보통 이 회사 공채 절차는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실무 -> 임원면접 등의 순서로진행이 됩니다.



(김성태 딸 부정 채용 김성태 딸 퇴사 김성태 딸 김보현 김성태 딸사진 김성태 딸 대학교 김성태 딸 학력 김성태 딸 특혜의혹 김성태 가족관계 김성태 딸 얼굴 김성태 의원 부인 김성태 딸 kt 김성태 딸 채용비리 김성태 딸 나이 김성태 딸 특혜채용 의혹)


검찰 측은 구속된 김씨가 당시 KT 수뇌부 등 윗선의 부탁을 받아 김성태 딸을 부당하게 합격시킨 것으로 의심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지난해 말 불거졌는데요. 한 언론이 김성태 딸이 2011년 4월 KT경영지원실 KT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채용되고 이후 정규직으로 신분이 바뀌는 과정에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결코 목표를 이루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은 목표를 정의하지 않거나, 단 한번도 진지하게 그 목표가 믿을 수 있는 것, 이룰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보지 않기 때문이다. 승리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일을 할 계획인지, 그 모험을 누구와 함께 할 것인지 알고 있다. – 데니스 웨이틀리


Posted by ~~m^.^m~~ 트랙백 0 : 댓글 0